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0월달이 되면 돌아오는 축제로 여의도 한강 불꽃축제가 있습니다. 아직 올해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매년 10월 첫째주 또는 둘째주 토요일에 열렸기 때문에 올해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리 여의도 한강공원 불꽃축제 명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의도 한강 불꽃축제 소개

     

    한화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불꽃을 통한 희망나눔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축제입니다.작년에는 10월 7일 토요일에 열렸고, 대한민국, 중국, 폴란드가 참여했습니다. 불꽃축제는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서 열린다고 해요.

     

     

    2. 여의도 한강 불꽃축제 명당

     

    한강 불꽃축제의 명당으로 여러 곳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 표시를 해둔 곳은 불꽃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불꽃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지만 인파가 엄청나게 몰리는 곳입니다. 따로 표시가 없는 장소는 불꽃을 조금 멀리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별표 표시된 명소보다는 현장감이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인파가 몰리며, 멀리서 전체적으로 불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고 원하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골든티켓 좌석 (★)

    9월쯤에 골든티켓 응모가 시작됩니다. 별다른 응모 조건은 없어서 경쟁률이 상당히 치열하지만, 당첨만 되면 1열 명당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여의도 한강공원 (★)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인만큼 당연히 여의도 한강공원도 A급 명소인데요. 무료로 누구나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은 치열합니다. 작년 후기들을 보면 1시에 와도 앞에 명당은 다 차있다고 하며, 5-6시 이후에는 발디딜 틈 없이 사람이 꽉찬다고 합니다. 가까이서 불꽃을 볼 수 있는 명당인만큼, 원하시는 분들은 1시 이전부터 가서 자리잡길 추천드립니다.

     

    ◎ 이촌 한강공원 (★)

    여의도 한강공원 맞은편인 이촌한강공원도 명소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만큼 불꽃을 가까이서 볼 수는 없지만, 한강뷰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노들섬 잔디마당 (★)

    노들섬도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명소입니다. 노들섬 잔디마당은 인원제한이 있습니다. 작년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서 일정 인원이상이 차면 입장 제한을 했다고 해요.

     

    ◎ 양화한강공원, 선유도공원

    양화한강공원과 선유도공원은 다리 너머로 불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서 불꽃을 볼 수는 없지만 상대적으로 한적하게 관람할 수 있겠네요.

     

    ◎ 노량진 수산시장

    노량진 수산시장 지상주차장과 5층 하늘공원도 알려진 명소입니다. 이곳도 좋은 자리는 이른 시간부터 사람들이 돗자리와 텐트를 펴놓고 대기한다고 하니 빠르게 가서 자리를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남산타워

    남산타워는 한강과 멀기 때문에 현장감은 떨어지고 불꽃이 작게 보이는 단점이 있지만, 높은 곳에서 보는 만큼 시야의 방해 없이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명소로 알려진 곳들 외에도 근처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도 불꽃축제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어마어마하죠..야외에서 불꽃축제를 즐기실 분들은 미리 위치 확인하셔서 안전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